본문 바로가기
>
2020년까지/기록 및 생각 (경제)

2019.03.29 1주일치 신문보며 드는 생각

2019. 3. 29.
반응형

 

 

 

사무실에서 한국경제를 받아본다.

신문이라는게 양날의 칼같아서, 

신문을 통해 배우는 것도 많지만 팔랑귀가 되게 만들기 때문에 최대한 마음을 다스리면서 읽고있다.

그래서 선택한 방법이 '신문 몰아보기'이다.

 

신문을 그날그날 챙겨보다 보면 주가창처럼 내마음이 하루하루 요동치기 때문에 2~3일치 또는 1주일치를 한꺼번에 읽으며, "맞아 이런날이 있었지" 또는 "맞는 예측이 하나도 없네 ㅋㅋ"라며 재밌게 읽고 있다.

 

1. 새벽배송

지난 금요일부터 오늘까지 신문을 읽는데 새벽배송에 대한 이야기가 나온다.

 

새벽배송, 정말 획기적인 서비스인것 같다. 

마켓컬리가 대세이고, 쿠팡도 시작했다네, 마켓컬리는 어떻게 하는지 모르고 쿠팡은 애용하던 앱이니 한번 시켜봐야겠다. 세상사람들이 많이 하는 거니까 나도 한번 해봐야지. 그래야 상품보는 눈도 키우고 기업에 대한 평가도 스스로 내리고 기록도 만들수 있겠지.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8389316&memberNo=29545523&vType=VERTICAL

 

2. 스카디아 : 구글의 게임 클라우드 서비스 

게임 클라우드 서비스가 나온다고 한다. 마치 넷플릭스처럼 게임 설치없이 인터넷으로 즐길수 있다고 한다. 

이런 생각을 어떻게 한건지 나로써는 정말 대단하다는 말밖에 안나온다. 물론 기술적으로 부족한 부분도 있고, 시행해보면서 개선해야할점이 있겠지만, 어찌 되었든 상용화(?) 대중화(?) 되면 아주 좋은 서비스가 될것같다.

 

나로써는 이런 서비스를 생각해내는게 쉽지 않은 일이지만, 이런 서비스를 만들어내는 구글과 동업은 할수있다는게 자본주의에 감사하다. 

역시 구글이짱이다. 구글주식 괜히 팔았다. 다시 사야겠다.

 

 

9:40 시작시간 하고싶은데 에디터가 바뀌어서 어떻게하는지를 모르겠다.

 

 

3. LG의 구광모회장

작년말부터 였던가? LG의 구광모라는 분이 새로 그룹대장으로 일하고있다. 물론 구본무회장 아들이다.

개인적으로 나는 우리나라의 오너경영을 아주 높이 평가한다. 부도덕하고 정신머리 똑바로 박혀있지 않는 오너가 아닌이상 오너경영이라는게 장기적으로 봤을 때 기업에 아주 긍정적이라고 생각한다. (개인의견.. 생각은 다를수있음 이해좀)

 

 

어찌되었든 이 분이 경영을 잘 하는것같다. 젊은 사람답게 (40대일테지만?) 세상의 트렌드도 잘 보고 신사업도 잘 고르는것 같고, 인수합병도 앞을 내다보며 잘 하는것 같다. 마치 16년도 삼성에 입사할때 이재용부회장 보면서 들었던 생각이랑 오버랩되면서 엘지에 대한 생각이 긍정긍정긍정으로 바뀌어 가고있다. 

 

 

사실 개인적으로 LG가 너무나도 청렴하고 도덕적이고 멋있는 회사라 (오너일가가 멋있어서) 존경은 하지만 저렇게 살아서는 살아남기 힘들다고 생각했었다.

(구광모 회장이 상속세 다 낸것도 참 대단하면서도 비교되면서도 나라면 저렇게 할수있을까? 라는 생각도 들고, 저렇게 해서 어떻게 돈벌지? 라는 생각도 들고 참 멋있고도 대단하고 존경스럽고 나와는 먼 인격적인 사람들로 생각들만큼 ,, 주절주절 잡설이기네 대단해서 ㅋ)

 

그럼에도 불구하고 구광모 회장에 대한 기사를 볼수록, LG의 행보를 보면 볼수록 앞으로의 LG가 기대가 되고 있다. 거기에 더해 청렴하고 존경스러운 후광도 더해서 더더욱 높이 평가하는중이다.

 

LG 기대된다. 한낱 미물인 내가 기대하는게 웃기긴하지만 기대된다. ㅋ

 

 

 

 

 

마무리

새벽배송, 스카디아, LG 기대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