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2020년까지/정보

집중할 때 좋은 Youtube 음악 채널, Cafe Music BGM channel - Jazz & Bossa Nova Music Radio

2017. 7. 24.
반응형

 공부할 때나 독서할 때 또는 작업할 때 음악을 들어야 집중이 잘 되는 사람이 있습니다. 저 또한 그런 사람 중 하나인데요, 저는 특히 아무 노래나 듣기 보다는 가사가 없고 경쾌한 재즈곡이 가장 집중이 잘 되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집중할 때 틀어 놓고 작업하면 좋을 만한 Youtube 채널 하나를 가져왔습니다. 유튜브에 Jazz라는 단어만 쳐도 이런저런 많은 유튜브 채널이 나오는데요, 그 중 제가 가장 마음에 드는 채널이 (사실 가장 위에 나와서 이 채널밖에 들어 보지 않았지만 ㅠ.ㅠ) 오늘 소개 드릴 Cafe Music BGM Channel 입니다. 


 이 채널에서는 여러 음악들을 Streaming 해주는데요, 특히 제가 지금 글을 쓰며 듣고 있는 스트리밍 동영상은 Jazz & Bossa Nova Music Radio - 24/7 Cafe Music Live Stream - Music For Study, Work, Relax 라는 동영상입니다. 



 동영상 제목에서도 공부, 작업, 휴식을 위한 음악이라는 타이틀을 적어 두었듯이 가사가 없는 경쾌한 리듬의 재즈곡으로 이루어져 있어 어떤 채널보다도 집중할 때 듣기에 좋은 채널인것 같아요.


 사실 이전에 네이버 블로그에서 일상블로그를 할 때 가장 많이 올렸던 게 음악과 관련한 포스팅이었는데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이번 포스팅이 음악과 관련된 최초의 포스팅이네요.


 고등학교 3학년 시절 공부로 대학교를 가야겠다고 마음을 먹기 이전의 저는 항상 음악가를 꿈꿔왔었어요. 특히나 중고등학교 시절 가장 좋아했던 악기는 베이스기타였기에 베이시스트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했었는데요, 가업을 가지고 있는 부모님에 입장에서는 그닥 좋아하지 않으시는 것 같아서 자연스레 저도 가업과 관련이 있는 전자공학과로 진학을 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이과계열이었고, 수학은 잘 하지 못했지만 과학에는 관심이 있었기에 비교적 쉽게 진학을 하게 되었는데, 아무래도 지금 하고 있는 전자공학을 하지 않았다면 아마 음악을 하고 있지 않을까 생각하게 되는 밤이네요. 


 오늘은 가볍게 음악채널 포스팅을 했어요. 가벼운 마음으로 음악과 관련된 포스팅을 하니 제 마음도 가볍고 좋고 그러네요. 책읽으며, 공부하며, 작업하며 또는 휴식을 취하며 좋은 음악과 함께하는 여러분이 되길 바래요. 좋은 밤 되세요!


Cafe Music BGM Channel -> https://www.youtube.com/channel/UCJhjE7wbdYAae1G25m0tHAA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