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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까지/정보

Unity 시작 - Project 생성하기 - Layout 설정하기 ~

2017. 8.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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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전 시간에 Unity 설치 및 첫화면까지 시작했는데요, 오늘은 Unity 시작, Project생성, Layout 설정하기 까지만 진행해볼까 합니다.


 사실상 한 포스팅으로 진도를 쭉쭉 빼는게 보기가 편할지 모르겠다는 생각은 많이 하는데요, 업무하면서 프로그래밍관련해서, 또는 엑셀 매크로 관련해서 검색해 볼 때, 한 Page내에 많은 내용을 담기보다는 내가 원하는 부분만 딱딱 캐치해서 적어 놓는 게 더 보기 편하다는 걸 느껴서 앞으로도 짧은 호흡으로 포스팅을 할 생각입니다. 조금 보시기 불편하더라도 이해 해주셨으면 해요. ㅠ.ㅠ


 


 Unity 시작화면입니다. 아직 Project 생성을 하기 전이라 No Local Projects라는 문구가 떠있네요. 여기서 저희는 New Proejct 또는 우측상단의 NEW를 클릭해서 새로운 Project를 하나 생성해봅시다.




 New를 누르시면 Project Name, Project 저장 위치 등을 지정하는 창이 나오고 Create Project를 하시면 새로운 프로젝트가 시작이 됩니다. 여기서 저는 2D게임을 만들 생각인데요, 2D게임을 만들 때도 3D게임을 생성해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저도 그냥 따라 해볼까 합니다. 전문가들이 하는 습관을 따라하는게 손해가 될것 같지는 않아서 한번 따라 해볼까 합니다. ㅎㅎ


 그래도 싫다 하시는 분들은 2D로 진행하셔도 될것같아요~!



 

 몇번 시행착오를 겪어서 첫화면이 다를텐대요, 아무튼 신경쓰지 마시고 Layout 변경부분을 따라 해주시면 됩니다. 2 by 3를 많이들 사용하시길래 저희도 채택하기로!


Window - Layout - 2 by 3 클릭



Unity는 Scene 단위로 저장이 되니까 Save Scenes를 한번 하시면 Assets에 해당 Scene이 저장됩니다. 우선 Save Scenes를 한번 따라나 해봅시다. 


File - Save Scenes


 그러고 보니 오늘의 목표는 Layout 설정하기 까지였는데 생각보다 더 많은 걸음을 걸어 왔군요, Step By Step 한 걸음씩 성장하기로 했으니 오늘은 이까지로 끝내겠습니다.


다음번엔 Layout을 제외한 다른 설정들 특히 Android와 연동하는 설정을 진행하도록 할게요. 


 그럼 이만,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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