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2020년까지/돈, 주식, 경제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부자들의 작은 습관 3가지'

2017. 7. 2.
반응형




 이 세상 누구에게 물어보더라도 부자가 되고 싶지 않은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입니다. 그렇게 모든 사람들의 선망의 대상인 부자가 되기 위해선 부자가 되는 습관을 몸에 익혀야 하는데요,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부자가 되기 위해 부자를 연구 했지만, 아직도 여전히 부자가 되는 쉽고 빠른 길을 정확히 설명하기 힘든것이 현실입니다. 하지만 그런 현실속에도 우리에겐 좋은 소식이 하나 있습니다. 부자들에겐 몇가지 공통된 습관이 있었고, 그 습관들을 가진 사람들이 자기도 모르게 부자가 되었다고 이야기 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입니다. 즉 부자가 되기 위한 자질을 가진 특별한 사람이 있다기 보단 몇가지 습관들에 의해서 자기자신도 모르게 부자가 되었다는 이야기인데요, 그렇다면 부자들의 공통된 작은 습관들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오늘은 이 부자들의 공통된 작은 습관들에 대해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최고의 투자는 절약이다.


 대부분의 부자들은 '돈을 버는것 보다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라고 말합니다. 물론 돈을 적게 버는 사람은 지출을 줄이고 줄여도 수입 자체가 매우 적기 때문에 자산이 늘어나느는 것을 눈으로 확인하기 힘들지 모릅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조금씩이라도 자산을 늘려야만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입이 적을 때 부터 근검절약을 하는 습관을 몸에 익힌다면 수입이 늘어난 뒤에도 이 절약습관이 몸에 배여 있기에 더 많은 돈을 자산으로 남길 수 있게 되는데요, 대부분의 부자들 또한 부자가 되기 이전부터 지출을 통제하는 '절약습관'을 가진 사람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돈을 적게 벌든 많이 벌든 부자가 되는 길은 수입이 지출보다 많아야 그 차이만큼 돈이 모이게 되고 아무리 적게 모이더라도 그 돈이 차곡 차곡 모이면 결국 부자가 되기 때문인데요, 실제로 우리가 미디어를 통해 흔히 접하는 부자들의 럭셔리한 생활은 몇몇 부자들의 모습일 뿐 자신은 그런 사치스러운 생활과는 멀다고 이야기하는 부자들이 더 많습니다. 워렌 버핏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그는 2008년 미국 경제 신문 '포브스'에서 선정하는 세계 재력가 1위로 뽑힐 만큼 유명한 부자인데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워렌 버핏의 일상이 사치스러운 일상일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실제로 그는 오마하라는 미국의 소도시의 평범한 주택가에 살고 있으며, 그가 즐겨 먹는 음식은 고작 6달러 짜리의 햄버거라고 합니다. 이렇듯 세계 최고의 부자라고 불리는 워렌 버핏의 근검절약을 통해 우리도 절약정신이 몸에 배여야만 부자가 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을 한번 더 하게 만듭니다. 많은 부자들은 "수입을 10% 늘리는 것에 비해 지출을 10%줄이는 것이 훨씬 간단하다." 라고 이야기 합니다. 이런 부자들의 절약정신을 배우고 몸에 체득해야만 우리는 부자가 될수 있습니다.



2. 리스크를 껴안고 투자한다.


 부자들은 큰 리스크가 있더라도 자신이 생각하는 올바른 사업방향이라고 생각되면 과감하게 투자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이런 경향은 작은 성공에서 얻은 이익을 자신의 사업에 추가로 투자하는 경우에 더욱 도드라졌습니다. 흔히들 말하는 '재투자' 라는 개념이 이 개념인데요, 예를 들면 힘들게 일구어 흑자전환에 성공한 회사의 이익이 생겼다고 생각해 봅시다. 이렇게 생긴 이익을 흑자전환을 축하하며 파티를 벌이거나 고생한 자기 자신을 위해 사용해버리기 보다는 이 사업을 더 큰 사업이 되도록 만들거나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 되도록 내실을 다지기 위해 이익의 전부를 재투자 하는 경우가 훨씬 많다는 것입니다. 


 아직 부자가 아닌 우리가 부자가 되기 위해 수익을 재투자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직장에서 버는 돈의 대부분을 부동산투자나 금융투자에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또는 자기계발을 위해 본인에게 투자하는 방법도 있을 것입니다. 더 나아가 새로운 사업을 준비 하기 위해 새로운 기술을 배우거나 본인이 가진 전문지식 또는 기술을 이용해 창업을 준비하는 방법도 있을 것입니다. 많은 부자들은 부자가 되기 이전부터 수익의 일정부분을 자기계발을 위해 사용하는 것이 많이 관찰 되었는데요, 특히 그들은 독서를 습관화 하기 위해 책을 사 읽는 경우가 굉장히 많았습니다. (이 독서에 대한 이야기는 기회가 된다면 다음에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이렇게 자기계발을 위해 월급에 일정 부분을 투자하는 것도 우리에게는 부자가 되기 위한 소중한 재투자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듯 부자가 되기 위해선 리스크를 껴안고 투자해야하며, 특히 성공을 통해 얻은 이익은 더 큰 성공과 이익을 위해 재투자 하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3. 돈이 들어오는 시스템을 만든다.


 대부분의 부자들은 돈이 들어오는 시스템을 만들어야 한다고 이야기 합니다. 예를 들어 직장인의 수입은 사업주가 만든 월급 시스템에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아무리 회사가 돈을 많이 벌더라도 더 많은 월급을 받는 것은 힘듭니다. 또한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사장이라 해도 본사가 정한 시스템 내에서 이름값, 재료값 등의 비용을 본사에 되돌려주는 입장이기 때문에 스스로 돈이 들어오는 시스템을 만들었다고 말하기는 힘듭니다. 부자들이 부자가 된 방법 중 가장 많은 경우는 바로 '버는 만큼 자신에게 돈이 들어오는 시스템인 회사를 직접 차리는 경우'가 가장 많았습니다. 그게 아니라면 부동산을 통해 자신에게 일정한 돈이 지속적으로 들어오는 시스템을 만들기도 했습니다. 


 물론 부자들도 이러한 돈이 들어오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은 매우 어려운일이라고 이야기합니다. 하지만 결국 근면 성실과 첫번째로 이야기한 절약정신 그리고 두번째로 이야기한 리스크를 껴안더라도 시도하는 과감한 투자를 통해 돈이 들어오는 시스템을 만들어 내는 사람만이 부자가 될 수 있다고 단언 할수 있습니다. 참고로 돈이 들어오는 시스템에 대해 더욱 궁금하신 분들은 엠제이 드마코가 쓴 베스트셀러 '부의 추월차선'을 읽어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



 오늘은 부자가 되기 위한 '부자들의 작은 습관 3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비록 부자가 되는 길은 힘들고 긴 여정일지 모르지만 오늘 알아본 작은 습관들을 하나하나 체득하여 결국 부자가 되는 여러분이 되길 기대합니다. 그럼 좋은 하루 되시고 부자 되시길 바랍니다. 거인의 어깨 너머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