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2020년까지/영어공부

[오픽시험] 추천 어플 -오픽 모의테스트-

2017. 5. 31.
반응형

5월 28일 일요일에 오픽시험을 봤습니다.

이번 시험에서의 목표등급은 IM3였는데요, 이번주 금요일날 오픽성적 조기발표 날이라 "제발 IM3 주세요!" 를 외치며 하루하루를 지내고 있습니다. 


오늘 제가 추천 드릴 어플은 '오픽 모의테스트' 라는 어플입니다.

이 어플은 Survey를 통해 질문의 주제를 선택하는 것 빼고는 실제 오픽과 거의 유사하게 모의고사를 볼 수 있는 어플입니다.





제 폰이 안드로이드 폰이라 항상 구글플레이로 들어가는 모습을 보여드리네요.

어쨌든, 앱스토어에서 오픽 모의테스트 라고 검색하시면 '멀티캠퍼스' 에서 만든 '모의테스트'라는 어플이 있을 겁니다.

해당 어플을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OPIc 모의 테스트 앱으로 OPIc시험을 완벽하게 대비한다!'

어플을 다운 받을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어플 소개문구는 항상 재밌는것 같네요.

"오픽시험을 완벽하게 대비하기 위해서!" 얼른 다운 받아서 실행하겠습니다.






'오픽 모의테스트' 어플은 정말 간단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모의테스트 5가지가 있고, 첫번째 테스트부터 진행해보시면 됩니다.

모의테스트로 들어가 볼게요.





모의테스트로 들어가시면 실제 오픽테스트와 유사한 모습이 나오네요.

"Hi, Eva!"를 외치고 싶은 그녀의 얼굴이 화면에 나오는 중입니다.


이 어플을 사용하면 실제 시험연습도 되고, 긴장도 풀리고 정말 좋을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무작정 스크립트를 외우기 보다는 앱을 통해 Eva가 물어보는 질문에 대답하는게 좀 더 공부를 재밌게 하는 방법이었던것 같아요.




뭔가 멀티캠퍼스에서 무료로 제공한 내용이지만 시험문제와 관련한 내용은 배포하지마라고 겁을 많이줘서 저도 모르게 모자이크 처리를 해버렸습니다. 이해해주시길 바래요.

궁금하시면 바로 어플 다운받으시면 돼요. ㅠㅠ.




모의테스트를 진행할 때 제가 대답한 내용들이 녹음이 되고 해당 녹음은 시험이 끝난 뒤 멀티캠퍼스 측으로 연구를 위해 자동 전송이 되게 됩니다.


또한, 시험이 끝나면 각 문의 내용과 모범답안을 알려주는데요.

이 때 질문듣기, 해석보기, 나의 답변 버튼이 있기 때문에 녹음된 내 답변, Eva가 물어보는 질문까지 다시 들어 볼 수 있습니다.






자, 여기까지 오픽시험 대비를 위해 추천드린 어플 '오픽 모의테스트'에 관한 이야기였습니다.

아직 이번 시험점수가 공개되지 않아, 이 어플의 효과에 대해서 이야기 하기가 참 민망한 상황인데요.

결과야 어찌되었든 상관없으시다고 생각하신다면 이 어플 저 개인적으로는 아주 좋았습니다.


혼자 공부하기보다 스터디원이랑 함께 공부하는게 재밌듯이 Eva가 물어봐주고, 내가 대답하는 형식으로 공부하니까 그래도 혼자 연습할 때 보다는 한결 덜 괴롭고 재밌는 오픽공부가 되었던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효과가 있을거라 예상을 하니 추천드린거겠죠?

오픽시험 준비하실 때 모의테스트보며 잘 준비하시길 바랄게요.

그럼 저는 오픽시험 점수가 나오면 그때 후기로 다시 만나 뵙겠습니다.






반응형

댓글